샬롬 샬롬 !!

저는 지난 6월14일 금요마당기도회에서 말씀을 전한 이화숙권사입니다.
그날 이후 마당기도회에 참석한 분도 만나고 참석하지 못한 분들도 여럿 만나 교회문제에 관해 대화를 나누던중… 그분들이 공통적으로 갖고 계신 오해가 있어 해명을 드리려 펜(?)을 들었습니다. 

다름아니라, 권영준장로님이 표절에 관한 조사보고서를 당회뿐 아니라 언론에도 보낸 것으로 알고 교회를 사랑하는 많은 분들이 섭섭함을 넘어 분노하고 계시다는 사실입니다. 교회에서 일어난 일은 내부에서 처리하는게 옪지 외부에까지 알리는 것은 지나치다는 것, 우리 교회 얼굴에 스스로 먹칠하는 것과 다름없다는 것이 그 이유였습니다.    

맞습니다. 모두 우리 교회를 사랑하는 마음에서 우러나온 걱정이요 분노라고 이해합니다. 

권영준장로님은 조사보고서를 당회원들에게만 보냈으며, 언론은 물론 하우사랑에도 보낸 적이 없음을 제가 잘 압니다. 권장로가 바보가 아닌 이상, 그토록 폭발성이 강한 보고서를 당회원 이외의 개인이나 단체, 특히 언론(하우사랑포함)에 보내지는 않았겠지요. 더욱이 조사해보면 누가 보냈는지 금세 알 수 있는 일인 것을….

언론에 알려진 것은 아마도 당회원중 누군가가 그 보고서를 하우사랑에 올렸고 그 자료가 일간지에 보도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하우사랑에 올린 이메일의 IP주소가 미국이어서 추적이 어려운가 봅니다

보고서가 알려진 초창기에는 그런 오해를 한 분을 만났적이 있었습니다만, 그후에는 진실이 알려졌을 것으로 알고 무심히 지나쳤는데, 지난 일주일동안, 권장로의 언론유출을 믿고 분노하는 분들이 많다는 사실을 전해 듣곤 참 많이 놀랐습니다. 진작 알았더라면 마당기도회에서 말씀드렸을 터인데…매우 아쉬워서  이 자리를 빌어서라도 해명해 드려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저의 해명을 듣고 오해가 풀리셨다면…이제 마당기도회에 많이 많이 참석하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요즘 주일예배보다 마당기도회에서 많은 은혜를 받고 있습니다.

우리 교회는 물론 이 나라 교계가 정직으로 거듭나기를 간절히..간절히 기도하는 마음을 담아…

이화숙

 

원문: 사랑넷 카페 이화숙 권사의 글 http://cafe.daum.net/pray4sarang/KZeT/1379

관련 댓글
김두종 장로  (윗 글의 답글로부터 http://cafe.daum.net/pray4sarang/KZeT/1382 )
나는 초기에 권영준 장로에게 무척 서운했습니다. 비교적 교회 문제에 대하여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눌수 있는 처지 임에도 나에게 문제의 표절 논문의 장로들에게 보낸 문건의 존재조차도 말하여주지 안했습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당회원에게는 당회 준비 규정상 일주일전에 통보하여야하는 규정 때문에 발송했고 그 이외의 대상에게는 보안을 지키기 위함임을 알게 되어 이해했습니다.

 

 * 6월14일 금요마당기도회 말씀